본문 바로가기

성공사례

개인회생 성공후기 (Markham ON) 일식당 3개 법인사업가

토론토의 마캄지역에 사시는 30 중반 자영업자인 K씨는

신문지면에 나온 자사의 Offline 광고와 신문 연재중인 당사의 채무칼럼을 접하신

용기를 내어 무료채무상담 전화 한통으로 지긋지긋한 탈출 성공하여

인생의 전환점을 맞게 되신 케이스입니다.  

무담보 채무액이 160,000불이었는데 74% 원금탕감으로 채무조정을 받고 700 변제금을 내는 것으로 개인회생에 들어가서 진행중에 계십니다.   

 

“나름 운도 좋았고 사업 수완도 있어서 젊은 나이에 제법 되는 일식집을 3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몇년전 부터 주위에 중국인 경영의 일식집들이 All-You-Can-It 으로 밀고 들어와서 가격 경쟁에서 뒤지게 되면서 점점 경영악화와 자금압박으로 카드빚과 신용대출 채무만 늘어가게 되더니 결국은 렌트비 마저 한두달 밀리게 되었습니다.

마침내 식당 2개를 폐업 정리해야만 했습니다.

다행히 남은 리스는 주인과 해결되었지만, 그동안 사업하면서 내지 못했던 국세청 HST 체납 세금만 떠안게 되었습니다. 

그래도 나머지 하나 남은 식당만은 어떻게 해서든지 살리고 싶어서 그동안 좋은 신용으로 얻었던 여러개의 크레딧 카드와 무담보 신용대출을 사용해서 렌트비, 물건값을 지불하면서 근근히 이어나가던 점점 눈덩이 처럼 불어나는 Minimum Payment 3,000 이상이 되자 카드 한도액까지 Max 써버린 신용카드로는 더이상 카드 돌려막기가 어려워지게 되면서 엎친데 덮친격으로 카드가 하나 둘씩 연체가 되더니 몇달전 부터 카드사와 콜렉션회사의 채권 추심이 시작되었습니다. 멈추지 않는 추심전화로 생활이 마비가 지경에 이르니 이러다가는 무슨 나겠구나 하는 생각에 잠못이루는 날이 연속되었습니다.  

어려운 식당 운영도 스트레스이지만, 무엇보다도 아내와의 관계가 소원해진것 그리고 제대로 돌보지 못한 어린 아이들에게 대한 죄책감 그리고 가장으로서의 무기력함 등으로 인해서 안될 생각까지도 하게 되자 자포자기 심정이 되어서 가정 생활은 말그대로 엉망진창이 되었습니다.

정신을 차리고 보니, 어느새 눈덩이처럼 불어난 카드빚과 신용대출 그리고 개인빚이 160,000불에 육박하게 되었을때 우연히 신문 지면에서 ZeroDebt Canada Sunnie 씨를 알게 되었고 너무나도 친절하고 꼼꼼하게 채무상담해 주셔서 신뢰를 갖게 되었습니다. 또한, 자신있게 “100% 도와드릴 있습니다, 걱정마세요라는 말씀에 자신을 갖고 믿고 일을 맡기게 되었습니다. 진행과정에서도 질문이 있을때 마다 하루에도 몇번씩 문자나 전화로 귀챦게 해드려도 항상 일관성있게 친절하고 성실히 답변해주셔서 감사드리며 많은 의지가 되었습니다.  

Sunnie 씨께서 열정적으로 열심히 그리고 끝까지 최선을 다해 힘써 주신 결과 지금은 70% 이상 빚탕감을 받고 무이자로 60 개월 월채무상환금 700불을 변제하는 것으로 개인회생을 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정말 진짜일까 믿기지 않을 정도로 너무 좋아서 의심스러웠지만, 모든것이 성공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지금은 마지막 남은 식당을 다시 일으켜서 부부가 합심해서 열심히 운영하고 있습니다.

개인회생으로 매달 내던 카드 이자 3,000불이 없어졌고, 700불만 내면 모든 빚청산이 완전히 끝난다고 생각하니 가슴이 벅차오릅니다. 이제는 계획적으로 가정 경제를 꾸려나갈 있게 되었고, 아이들 교육과 더불어서 장래 계획에 좀더 구체적이고 체계적으로 접근할 있게 되었습니다.

항상 놓치지 않고 마지막까지 책임감있게 최선을 다해주신 Sunnie 씨에게 다시 한번 정말 감사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