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공사례

개인회생 성공후기 (Richmond Hill ON) 목사님까지 동반해서 상담하신 부부

리치몬드힐에 사시는 아내 J씨는 인근 몰에서 혼자 경영할 있는 작은 샌드위치 가게를 몇년째 해오시고,
남편은 소규모 Construction 회사를 개인사업으로 운영하고 계시지만
두분 영세업자이기에 생활비 벌기에도 빠듯하게 연명하시고 계셨습니다.
50 초반으로 아이들이 아직도 대학교에 다니고 있기에 은퇴하기에는 시기상조였습니다.
개인사업으로 생활비만 벌어서는 아이들 교육비가 나오지 않으니
매달 카드에 의존하는 적자 생활의 연속이었습니다.  

결국은 어려운 결심을 하시고 자사를 통해 채무상담을 하신후 개인회생으로 각각의 채무 45,000, 50,000불을 아내는 200불로 남편은 225 변제금으로 70% 넘는 탕감율로 최종 승인받고 성공적 개인회생으로 채무청산하게 경우입니다

먼저, 아내분께서 자사를 신문광고에서 우연히 보시고혹시나하는 마음에 용기를 내어서 채무상담을 하시게 되었습니다. 이틀후 비가 제법 오는 아침 9시에 남편과 큰아들, 시집간 그리고 목사님까지 함께 자사를 찾아오셔서 다시 2 채무상담을 2시간정도에 걸쳐서 해드렸습니다. 사실 몇해 전에도 어느 부부는 담임 목사님을 모시고 오셔서 함께 채무상담을 했드렸던 기억이 있습니다. 물론, 목사님들은 채무와는 관계가 없었지만, 교회 성도의 일이라서 노파심에 함께 자리를 하셨던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서글프게도 아직 우리네 한인 이민사회에는 속고 속이는 일들이 아주 없지는 않기 때문인 같습니다.)  

 

3년간 소규모의 샌드위치 샵을 몰에서 운영하고 있는데, 일년전 남편이 건설업 사업중 부상으로 일할수 없게 되어서 혼자 가게운영과 생활비를 벌기가 벅차서 가지고 있는 카드로 가게 재료비와 생활비를 충당하며 의존하고 있었습니다

신용카드 채무를 비롯해서 Line of Credit, 마이너스 통장, 스토아 카드등을 2년이상 Minimum Payment 내오다가 원금은 줄지 않고 너무 버거워하던 매월 어김없이 다가오는 카드 결제일이 두렵다 못해 더이상 지탱할 없게 되었습니다.

우연히 ZeroDebt Canada 신문광고와 Sunnie Jung씨의 채무칼럼을 읽게 되어서 용기를 가지고 채무상담을 한것이 인생역전의 시발점이 되었습니다.

Sunnie Jung 법무사님의 신속하고 정확한 가이드라인과 속시원한 채무해결책으로 모든 채무가 탕감 조정되어서 말씀하신대로 그동안 해오던 Minimum Payment와는 견줄 없는아주 작은 월채무변제액 무이자로 정부 체납세금을 포함해서 개인빚과 사업채무를 정리할 있게 되었습니다.

하고 나니 당장 생활에 여유가 생기고 삶에 희망이 보여서 하기를 정말 잘했다고 우리 부부는 항상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처음의 행여나 하는 두려움과 망설임과는 달리 개인회생 진행과정에서 꼼꼼하고 세심한 상담과 조언 그리고 철저한 서류준비로 탕감률로 저희 형편에 맞게 소액 변제금을 승인 받을 있게 도와주셨습니다.

지금은 남편의 아픈 몸도 회복되어서 다시 일하게 되었고 한달에 한번의 소액 채무변제금만 지불하면 되니 하루하루 삶에 의욕이 생깁니다.

작지만 저축은 물론 사업에 전념할 있게 되어서 꿈만 같습니다. 진심으로 마지막까지 도와 주셔서 감사합니다.”